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글씨설정

글씨크기변경 확대 축소


FAQ - 자주묻는질문

H > 고객센터 > FAQ
FAQ 를 통해 회원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질문 이미지  [개인] 귀국후 현지 한국기업에 취업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을 통해 취업알선을 받으시려면 리턴잡 홈페이지(www.returnjob.or.kr)에 개인 회원 가입 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등록하시고, 원하시는 구인건에 지원 하시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채용정보는 리턴잡 사이트의 채용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지원가능하신 직종이 없더라도 향후 본국에 구인요청서가 접수되면 리턴잡 사이트에 공고하고, 리턴잡에 등록된 구직자를 인재 검색하여 알선주선 통보하고 있습니다.
질문 이미지  [개인] 취업을 위한 일반적인 자격요건은 무엇인가요?
고용허가제로 대한민국에 입국하여 근로 후 출국하는 자
질문 이미지  [개인] 알선 및 결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알선이 이루어 지거나 알선결과가 나오면 리턴잡에 로그인 하신 후 알선 및 그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질문 이미지  [개인] 리턴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리턴잡 로그인하는 화면 하단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클릭후 성명과 외국인등록번호를 기재하시면 바로 아이디를 확인 하실 수 있고, 비밀번호는 이메일로 전송해 드립니다.
질문 이미지  [개인] 지원 후 이력서 수정이 필요한 경우
이력서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리턴잡에 로그인후 개인서비스에서 이력서 수정을 하시면 되고, 수정된 날짜 이후에 이루어지는 심사는 수정된 내용으로 처리됩니다. 이력서 수정 후 재 지원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질문 이미지  [기업] 구인신청을 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나요?
인터넷으로 등록할 시에는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여 구인신청 메뉴에서 상세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질문 이미지  [기업] 인력을 추천받고 싶은데 수수료는 없나요?
예, 물론입니다. 우리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본국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와 이들을 원하는 구인업체에 무료로 알선해 드리고 있습니다.
질문 이미지  [기업] 구인신청 후 이력서를 받아보기 전까지의 소요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구인신청을 하실 때 미리 알선 기한을 정하실 수 있으며, 그 기한에 최대한 맞춰 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외공관을 통하여 업체확인을 하는 과정에 약간 시일이 소요되니 이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이미지  [기업] 인재정보에서 적당한 인재를 찾았는데 연락처를 알 수 없네요. 연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식으로 구인신청을 하기 전까지는 구직자들의 연락처를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구인신청을 하시고 해당 인재의 이력서에서 ‘알선요청’버튼을 눌러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요청하신 인재들 가운데 지원의사가 있는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전달해 드립니다.
질문 이미지  [기업] 추천받은 인력에 대한 면접을 한국 또는 본국에서 보고 싶은데 공단에서 어떤 사항을 지원하나요?
면접대상자와 일정을 알려주시면 면접대상자에게 면접대상 사실을 알리고 일정을 조정해 드립니다. 원하시면 저희 공단에서 면접장소를 마련해 드리고, 면접을 진행해 드리며, 면접 후에는 면접자에게 면접결과 통보 등을 대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주요메뉴 돌아가기